HOME > 깨달음.참삶 > 큰스님 법문
죽림정사 낙성회향법회 축사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554-04-29 조회수 : 2634

卍-장안산 거룩한 봉 북쪽에 우뚝 솟아 주산이 되었으니 기상도 장할시고! 이곳에 용자성자 조사님 생가 있으니 죽림정사라 합니다. 용(자)성(자)조사님께서는 지금으로부터 143년 전에 이곳 죽림리에 태어나시어 66년 전에 열반하실 때까지 국가는 고난과 역경의 민족적 시련기 속에서 민족 주체성을 잃어가는 온 겨레에게 심신 양면으로 짓 밟혀버린 민족 주체성을 높이기 위하여 국민들에게 민족혼을 우뚝 세우는 3.1.만세운동을 주도하셨습니다..-卍


-죽림정사 낙성회향법회 축사.-
        장안산 거룩한 봉 북쪽에 우뚝 솟아 주산이 되었으니 기상도 장할시고!
        이곳에 용자성자 조사님 생가 있으니 죽림정사라 합니다.

        용(자)성(자)조사님께서는 지금으로부터 143년 전에 이곳 죽림리에 태어나시어 66년 전에 열반하실 때까지 국가는 고난과 역경의 민족적 시련기 속에서 민족 주체성을 잃어가는 온 겨레에게 심신 양면으로 짓 밟혀버린 민족 주체성을 높이기 위하여 국민들에게 민족혼을 우뚝 세우는 3.1.만세운동을 주도하셨습니다.

        나라밖으로 만주 연길에서, 나라 안으로 서울 대각사, 또는 함양군 화과원에서 독립운동 자금을 어렵게 어렵게 모아, 독립운동에 활기찬 원동력이 되셨습니다.

        한편으로 밀려드는 외래종교의 범람과 유교를 숭상하고 불교 탄압정책으로 불교의 위신이 땅에 털어지고 승가를 천시하여 전통불교가 퇴색되고, 일본 불교화 되어가는 긴박한 상황에 법맥도 계맥도 쉬어 숨어 졌던바 우리 불교를 이 땅에 우뚝 세우고 삼보의 위신을 회복하시기 위해, 새로운 불교사상 대각교 운동은 사회 개혁과 민족정기의 승화, 또는 일본의 강압에서 풀려나는 역사적인 전환을 하는데 친히 지도하셨습니다.

        이를 기리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이 법회를 열기까지, 불심도문큰스님께 큰 박수로 축가 드립시다.

        그리고 불사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신 주지 법륜스님과 임원님들, 죽림정사 신도님들께 큰 박수로 축하드립시다.

        일제시 가난해서 부황이 나서 굶어죽는 국민들을 보시면서 그 측은함을 어이 할 수 없어 우리나라의 전 씨족조상 영가를 천도하시고 빈궁해소 발원으로 3일째 되든 날 꿈에 단군왕검께서 지도자를 보내 주실 것을 친히 일러주셔서 박정희 지도자를 이 땅에 오시도록 한 비화는 역사 속에 묻혀 버려도 되는 건지? 뜻 있는 후손들은 부끄러워합니다.

        독립운동을 하셨고, 불 맥을 우뚝 세워 주셨고, 나라의 빈궁해소 까지 해주신 그 큰 어른님을 기리는 낙성회양 법회는 축가 받아 마땅합니다.

        용자성자 조사님의 생애가 굵고, 길게, 활기차게, 꾸준한 의지를 일목요연하게 보고 느낄 수 있어 후손들에게 모범이 되게 손색없는 불사를 다시 한 번 축가드리면서 축사에 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불기 2551 년 10 월 9 일.


        세계불교 법륜종 종정 보산 법광 두 손 모음.().


        *-전북 장수 용자성자 조사님 생가 죽림정사 회향법회에서 보산 법광 스님이 축사 한 내용 입니다. -*

 
이전글 : 계(戒), 정(定), 혜(慧)
다음글 : 보살들이 닦고 익힐 것
이름 , 비밀번호 :
제목